MP3 태그는 MP3 파일의 노래 제목, 제작년도, 작곡가, 앨범커버, 가사 등과 같은 노래 정보를 말하는 것으로 곰오디오, 알송, MP3 태그 편집기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MP3 태그 편집하는 방법

 

MP3 Tag는 오디오 파일 정보 편집 프로그램으로 노래 가사, 앨범 커버, 파일 이름 등 다양한 정보를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프로그램 : MP3 Tag
        ◦  파일크기 : 3. 41 MB
        ◦  라이선스 : Florian Heidenreich
        ◦  다운로드 바로가기

 

1. 파일 → 디렉토리 추가를 클릭하여 태그 정보를 입력할 MP3 파일을 모두 불러옵니다.

 

2. 목록에 있는 노래 중에 태그를 입력한 항목을 선택하면 왼쪽에 태그를 입력하는 편집화면이 나타납니다. 편집화면을 통해서 사용자가 등록하고 싶은 태그 정보를 모두 입력합니다. 주의할 점은 편집하다가 편집 화면이 아닌 곳을 클릭하면-입력한 정보가 모두 날아갈 수 있습니다.

 

3. 앨범 표지 이미지 등록은 디렉토리 하단에 있는 사각형 박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목록이 나타나면 표지추가를 클릭합니다.

 

4. 열기 창이 열리면 썸네일 이미지로 사용할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5. 앨범 표지 이미지를 등록했다면 상단 편집 메뉴 중에서 저장[디스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작업한 내용을 저장합니다. 다른 노래도 위 절차와 동일한 방법으로 MP3 태그 정보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6. 아래 그림은 태그 정보 입력 후, 윈도우 탐색기에서 표시되는 파일 정보입니다.